<난폭한 로맨스>는 제목에만 ‘로맨스’가 들어갔을 뿐 남녀주인공의 닭살행각을 눈꼽만큼만 보여준 불친절한 드라마입니다. 14회가 되어서야 박무열(이동욱)이 유은재(이시영)에게 사랑을 고백했을 정도니까요. 하지만 <난폭한 로맨스>를 사랑하는 애청자는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왜냐고요? 사랑스러운 4차원 커플 김태한 실장(강동호)과 김동아(임주은)가 달달하진 않지만 독특한 로맨스로 시청자를 매료시켰으니까요.

일반론을 적용하기엔 어려운 김실장과 동아는 15회가 되어서야 죽이 척척 맞는 파트너십을 발휘하기 시작합니다.  

말도 안 되게 착한 진동수(오만석)가 오수영(황선희)의 죄를 뒤집어쓰기 위해 범인인 듯 위장하여 현장에서 검거됐지만 무열은 믿지 않습니다. 무열의 믿음은 은재를 움직였고, 둘은 김실장과 동아를 설득하기 시작했죠. 김실장은 동수가 현장에서 검거됐기 때문에 범인이 맞다고 하고, 무열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은재와 동아는 서로의 애인 옆에서 지지발언을 하고요. 김실장은 논리적으로 상황설명을 하고, 동아는 책에서 읽은 것을 바탕으로 이론적인 설명을 곁들입니다. 하지만 무열과 은재는 직감으로 밀어붙이죠. 그때 무열에게 이모라고 불리는 가정부(이보희)가 들어옵니다.

이모를 보자 동아는 봉천동에서 서윤이(홍종현)에게 위협을 당했을 때 구해줬던 아주머니임을 기억해냅니다. 일어나서 고맙다고 인사를 하는데 이모가 딱 잡아뗍니다. 김실장의 눈길이 저절로 이모를 향합니다. 사랑하는 동아를 구해준 고마운 분이니까요. 근데 이모는 끝내 자신은 간 적도 없다며 쌩깝니다. 동아가 민망할 정도로요.


무열은 다시 상황을 정리하며 한 마디 합니다. “자, 주목! 우리가 진짜 범인을 쫓는 건 비밀이야! 그래야, 범인이 방심할 테니까.” 그리곤 실실 웃으며 은재에게 “나 방금 되게 똑똑해보였지?”라고 묻습니다. 은재가 김실장팀을 슬쩍 쳐다보곤 활짝 웃으며 맞다고 고개를 끄덕이자 무열은 저절로 어깨가 으쓱해집니다.


이에 지지 않고 김실장도 한 마디 던집니다. “강종희(제시카)씨는 어떻게 할 생각입니까? 진짜 범인이 있다면 강종희씨를 혼자 두는 건 위험하지 않겠습니까?” 무열이 놓치고 있는 부분을 제대로 찌릅니다. 무열팀의 난처해지는 표정을 보며, 제대로 허를 찌른 김실장을 향해 이번엔 동아가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립니다. 김실장의 어깨도 으쓱해집니다.


김실장팀과 무열팀은 탐문수색을 시작합니다. 김실장팀은 서윤이를 맡았죠. 진동수가 범인이라면 서윤이 주변을 맴돌았을 겁니다. 하지만 그런 흔적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근데 동아의 표정이 심상치 않습니다. 김실장은 동아가 겁을 먹은 것이라 생각하곤 남자답게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만약 서윤이를 만난다고 해도 내가!”라며 동아를 위로하려는데 동아가 김실장의 말을 끊습니다. “분명히 그 아줌마 맞는데.”라며 동아는 이모에게 휴대폰을 빌려 김실장에게 전화 걸었던 걸 기억해냅니다. 동아는 저장된 전화번호로 이모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까지 해보죠. 김실장은 김이 좀 새긴 했지만 이모가 범인임을 직감하게 됩니다.


김실장팀은 무열팀을 만나 이 사실을 알립니다. 이모 또한 12년 동안 무열의 옆에서 무열을 돌봐준 사람이기에 전화가 아닌 직접 얼굴을 보고 신중하게 알릴 필요가 있었던 것이죠. 동아가 먼저 입을 엽니다. “서윤이 할머니가 아줌마를 알아 봤어.” 바통을 이어 김실장도 입을 엽니다. “좀 전에 미진씨(꽃뱀)도 아줌마를 알아 봤습니다.” 김실장팀의 말을 들은 무열은 잠시 혼란스러워하지만 “강종희, 만약 아줌마가 범인이라면 종희씨가...”라고 중얼거리는 은재의 말을 듣곤 자리에서 벌떡 일어납니다.

15회는 ‘범인’을 알아 챈 김실장팀의 죽이 척척 맞는 팀플레이가 빛을 발했습니다. 이모가 동아의 전화를 받고 들통났다고 생각해서 마지막 발악을 하는 가운데 마지막회로 치달은 난폭한 로맨스! 아쉽게도 김실장과 동아를 보는 건 오늘이 마지막이겠군요.  




이 블로그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HanRss에 추가해 주세요. ^^ =>

Posted by 감자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2. 비밀댓글입니다

  3. 임주은을 보는 게 마지막이라구욧!?

  4. 비밀댓글입니다

  5. 이 드라마를 안 보니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드라마 벌써 꿑인가요?
    그렇다면 이 드라마의 시청자들 완전 섭섭해 하실 것
    같네요.

  6. 이커플은 보고있기만 해도 웃겨요. 몇번 안봤지만 매력있던데요? 임주은~

  7. 손발이 잘 맞아야 잘 삽니다 ^^

  8. 선남 선녀 커플이군요 ^^

  9. 좋은글 너무 잘보고 갑니다~ ^^
    벌써 금요일이 찾아왔네요 ~ ㅎㅎ
    편안한 주말 되시길 바라며 오늘도 홧팅입니다..!!

  10. 드라마 재방 틈틈 보다가 채널돌렸었는데...한번 진득~하게 봐야겠네요^^

티스토리 툴바